본문 바로가기
기타

살충제계란 번호 확인하기

by 탄슈 2017. 8. 18.
728x90


예전부터 말이 많았던 살충제계란이 결국 도마위로 올라왔습니다.
 

뉴스에 나오자마자 식별번호도 확인하고 했는데요.
심지어 번호가 아예 없는경우도 있고 식별번호를 변경하는 경우도 있어 정말 심각한 상황입니다.


각 식별번호가 어떤 내용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총 5가지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지역번호, 생산자영문약자1, 계군번호, 집하장번호, 생산자영문약자2 5가지입니다.


사진=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
 

축산물품질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살충제 계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등급계란정보 조회하기에서 계란에 표기된 내용을 위사진처럼 3단계로 확인을 하면 된다.
1단계는 계란정보입력, 2단계는 등급판정일 선택, 3단계는 제품선택 이다.


계란 정보는 등급 판정을 받은 모든 계란에 인쇄돼 있다.
17일 농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산란계 농장 전수검사 대상 1,239개 중 876개 농가는 검사가 완료되었다.
그 중 683개는 친환경 농가이며, 193개는 일반 농가이다.
  

조사한 876개 중 총 66개 농가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되었다.
이는 일반 농가와 친환경 농가도 포함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지금도 비싸지만 금란의 시기도 왔고 그 비싼 계란이 살충제가 묻어 있는지도 모르고 먹었다는걸 생각하면 억장이 무너지네요.
친환경도 믿을 수가 없는 세상이라니...
728x90